[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폭스바겐 그룹, 메레드세드-벤츠 그룹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배터리 내재화를 선언하며 유럽 배터리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유럽 현지 배터리 기업도 공장 투자를 확대하며 경쟁에 나섰다.지금까지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의 국내 기업이 유럽 배터리 시장을 주도해 왔다면, 중국과 유럽 현지 기업의 공격적인 시장 참여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유럽연합은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배터리 점유율 중 25%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독일, 벨기에, 스웨덴, 이탈리아, 프랑스, 폴란드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예전에 전지시장은 리튬이온전지의 주도하에 니켈수소와 니켈카드뮴전지가 어느정도 시장을 점유하고 있었으나, 니켈수소와 니켈카드뮴전지의 급격한 퇴조속에 리튬이온전지가 시장을 거의 독주하게 되었다. 실제로 지난해 6백30만개 정도까지 보급되던 니켈수소전지는 올해 300만개도 채 팔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니켈카드뮴전지도 건축/보안 등의 시장마저 위축되어 올해의 경우 지난해의 1/10 정도로 퇴조할 것이라는게 관계자들의 전망이다. 반면 리튬이온전지는 지난해보다 30% 가량 늘어난 2천600백만개 정도 보급
[테크월드=박지성 기자](편집자주: 한장Tech는 테크월드 기자들이 주요 뉴스를 한 장의 슬라이드로 제작하여 제공하는 테크월드만의 차별화된 독자 콘텐츠입니다.)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다. 그리고 이 시장에서는 한중일 기업 간의 新삼국지가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국 기업들은 중국과 일본 기업들 대비 불리한 시장 지형에서 경쟁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최근 SNE리서치는 2017~2018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을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중국 전기차 시장의 집계치는 제외됐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연간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 탑재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CATL이 2위 파나소닉을 제치고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은 각각 4위와 8위, 16위를 차지했다. 2018년 연간 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약 97GWh로 전년 대비 64.0% 급증했다. LG화학은 약 7.4GWh로 전년 대비 46.8% 성장하면서 CATL, 파나소닉, BYD에 이어 전년과 같은 4위를 유지하였다. 삼성SD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1~10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고수했다. 한국계인 LG화학과 삼성SDI는 각각 4위와 6위를 차지했다. 2, 3, 5위는 각각 CATL, BYD, AESC가 기록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10월 전세계 전기차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64.8GWh로 전년 동기 대비 80.8% 급증했다. LG화학은 5.2GWh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38.6%)이 시장 평균보다 크게 낮아 전년 동기 3위에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중국계와 일본계 전기차 배터리 생산 업체들의 강력한 공세에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의 성장률이 시장 평균에 크게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1~9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지켰다.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2, 3위와 5위는 각각 CATL과 BYD, AESC가 차지했다.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9월 전세계 전기차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55.3GWh로 전년 동기 대비 79.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1~8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계속 유지했다.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는 각각 4위와 6위를 지켰다. 2, 3위와 5위는 CATL과 BYD, AESC가 각각 차지했다.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8월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44.2GWh로 전년 동기 대비 78.9% 급증했다. LG화학은 3.8GWh로 출하량 성장률(34.7%)이 시장 평균을 크게 밑돌아 전년 동기 3위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LG화학과 삼성SDI 등의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NE 리서치는 2018년 1~7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유지한 가운데,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4위와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 3위와 5위는 각각 CATL과 BYD, AESC가 기록했다. 2018년 1~7월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36.6GWh로 전년 동기 대비 81.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상반기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근소한 차이로 CATL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파나소닉은 2018년 6월 출하량 1위를 기록하며, 2개월만에 월별 출하량 1위를 탈환했다.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는 중국・일본계 업체들의 공세 속에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3위와 5위는 각각 BYD와 AESC가 차지했다.이번에 CATL이 227MWh 차이로 다시 1위를 내준 것은 2017년 6월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해오던 중국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1~5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 승용차+상용차)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CATL이 1위로 올라섰다.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는 중국·일본계 업체들의 공세 속에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2위, 3위, 5위는 각각 파나소닉, BYD, AESC가 차지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이번 실적으로 CATL은 2018년 연간 기준으로 파나소닉을 2위로 밀어내고 최초로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작년 상반기에 부진했던 중국 전기 상용차 판매량이 올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2018년 1~4월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 : 승용차+상용차)에 탑재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유지했다. 2위는 CATL, 3위는 BYD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한국의 LG화학이 4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삼성SDI는 5위인 AESC 다음으로 6위에 올랐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4월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약 15.8GWh로 전년 동기 대비 80.8% 급증했다. LG화학은 1.6GWh로 출하량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NE리서치는 2018년 1분기 기준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파나소닉이 1위를 기록했으며, 2위와 4위는 CATL과 AESC가 각각 차지했다.2018년 1분기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약 10.3GWh로 전년 동기 대비 57.0% 급증했다. LG화학은 1270MWh로 출하량 성장률(39.0%)이 시장 평균을 하회해 전년 동기 2위에서 3위로 한 계단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NE리서치는 2018년 1~2월 기준 전세계 전기 승용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서 파나소닉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한국의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2위와 4위를 점유했다고 밝혔다. 3위와 5위는 AESC와 Farasis가 각각 차지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2월 전세계 전기 승용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총량은 약 4.4GWh로 전년 동기 대비 45.3% 급증했다. LG화학은 706MWh로 29.7% 성장하면서 파나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본 기사는 에 이어 전기차 시장 현황과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 기술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 전기차의 핵심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대중화 가속도 붙나전기차의 핵심은 연료역할을 대신하는 배터리다. 2016년 전세계에서 출하된 전기차(승용, 상용, 버스 포함)에 적재된 배터리 출하량은 42.3GWh이었다. 이는 2015년 26.7GWh 대비 58.6% 성장한 수치다.(SNE리서치)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의 경쟁구도를
높은 대역폭의 광 네크워크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PC에 접속 가능2004년 2월 13일, 서울 – 인텔코리아 (대표 金明燦, www.intel.com/kr)는 오늘 인텔사의 연구진들이 광선에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새로운 ‘트랜지스터와 유사한’ 기기를 개발해 냄으로써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획기적인 기술 진보를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표준이 되는 반도체에서 보다 빠른 광 (광섬유) 모듈레이터를 생성해 낼 수 있는 이 새로운 기술을 통해, 높은 대역폭의 광 네트워크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PC나 서버 및 기타 다른 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