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지난 3월 11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제품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신뢰성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나라장터 등록, 정부 우선 구매 대상 지정 등의 혜택을 받는다.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은 UHD 영상 콘텐츠의 메타데이터 관리, 아카이브 시스템에 이관/반출 요청 처리, UHD 영상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3.0’ 플랫폼으로 구현돼,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에 기반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의 연결을 지원한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로써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전자상거래, 마케팅 캠페인,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능 통합으로 성능을 고도화함으로써, 금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 군으로 적용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