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설계의 단순화와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MPLAB 하모니(Harmony) 3.0 버전(v3)의 출시와 함께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은 지원 대상을 SAM MCU까지 넓혔다. 개발 환경은 마이크로칩의 32 비트 PIC, SAM MCU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추가했다.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새로 출시된 3.0 버전에는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일부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듈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뿐 아니라 울프SSL(wolfSSL)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로열티 없는 보안 소프트웨어 등 설계 단순화를 위한 개선된 기능들도 추가됐다. MPLAB 하모니 3.0 버전은 개발자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단일 환경을 습득, 관리할 수 있도록 아키텍처, 성능, 애플리케이션 포커스를 포함해 유연한 선택 옵션을 갖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디바이스 컨피규레이션에서 RTOS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발 모델을 지원하고자, MPLAB 하모니 3.0 버전은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요소나 컴포넌트 중에서 일부만 필요한 경우에도 전체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 준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이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디바이스 드라이버나 TCP/IP 스택만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하드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개발 시간을 더욱 단축하기 위해 이 소프트웨어는 단순화된 드라이버와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개발자는 낮은 레벨의 드라이버에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대신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