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피니언, 자동차 ‘연료 소비’·‘CO₂ 배출’ 줄이는 ‘스마트 스위치’ 출시

기사승인 2018.10.10  09:54:38

공유
default_news_ad1

[EPNC=양대규 기자] 자동차의 배기 가스 규제가 엄격해짐에 따라서, 자동차 회사들은 내연 엔진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애쓰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연료 소비와 CO₂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FLEX 멀티채널 로우-사이드(Low-Side) 스위치를 출시했다. TLE9104SH는 최초의 스마트 4채널 Low-Side 스위치 제품으로서 12V 시스템에서 최대 5A DC 전류를 제공한다. 따라서 엔진 관리, 트랜스미션 제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서 고정밀 포트 연료 분사 장치, 고에너지 밸브, 고전류 릴레이 같은 엑추에이터를 제어할 수 있다.

경쟁 제품 대비 TLE9104SH는 전류, 에너지 용량과 패키지 풋프린트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RDS(on)이 150°C에서 300mΩ이며, 가격과 크기에 있어서 최적화된 80mm² 풋프린트 면적의 DSO-20 패키지(PG-DSO-20-88)로 제공된다.

TLE9104SH는 제어와 진단 용 16비트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를 제공한다. 모든 채널을 과전류·과열로부터 보호하며, 인덕티브 부하를 구동하기 위한 능동 클램핑 회로를 포함한다. SPI를 통해서 접지로 단락(SCG), 개방 부하(OL), 배터리로 단락(SCB) 같은 부하 상태 검출을 할 수 있다. 4개 입력 핀을 사용해서 스위치들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안전성 기능들로서, 추가적인 출력 인에이블 핀, SPI 통신 워치도그, SPI를 통한 출력 스테이지 상태 정보를 포함한다. 따라서 안전성을 중요하게 요구하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밖에도 설계를 돕기 위해서 아두이노 폼팩터로 TLE9104SH를 기반으로 한 개발 보드를 제공한다. 이 보드는 두 가지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TLE9104SH 쉴드 보드는 XMC1100 Boot Kit와 사용하거나(버전 S), 추가적인 다채널 연결 PCB를 사용해서 AURIX™ TC277 평가 보드(TriBoard)와 사용할 수 있다(버전 L).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