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프로그래머블 전자 전력 차단기 STPW12를 출시해 12V 버스에서 결함 있는 부하를 빠르고 안전하게 차단하는 편리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STPW12는 파워 레일과 부하 사이에 삽입되며, 낮은 저항(50mΩ)의 전력 스위치와 부하 전력 센싱용 정밀 회로를 갖추고 있다. 사용자가 설정한 프로그램 한계치를 초과하면 스위치가 꺼지고 전용 모니터/결함(Monitor/Faulty) 핀 상의 신호가 호스트 시스템에 이를 알려준다. 정상 동작에서 이 출력은 부하 전력에 비례하는 아날로그 전압을 제공하여 상태 모니터링을 지속할 수 있게 한다.

STPW12는 사용자가 임의 설정한 지연 시간이 지나면 내장형 자동 재시동(Auto-Restart) 기능을 비롯, 돌입 전류에 의해 야기되는 문제를 방지하는 프로그래머블 PWM 마스킹 타임 기능이 있어 안전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정상적 동작에 대한 안전 규격인 UL60730과 같은 표준 인증을 용이하게 해준다. 이 통합 솔루션은 정확도를 개선하고, 보드 스페이스와 보호 대상인 개별 부하에 대한 BoM(Bill of Materials)을 줄임으로써 전류-센스 증폭기나 핫-스왑(Hot-Swap) 제어기, MOSFET 스위치와 같은 IC 조합이나 디스크리트 회로를 효율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

전력 임계치와 마스킹 시간은 저항을 사용하여 각각 손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외부 커패시터가 자동 재시도(Auto-Retry) 지연을 설정한다. 유일한 외부 컴포넌트로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터만 추가하면 회로를 완성할 수 있다.

다이렉트 PWM 모드는 부하 에너지를 조절하는 프로그래머블 마스킹 타임 기능이 있어 외부 신호로 내부 전력 스위치를 제어하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UVLO(Under-Voltage Lockout), 과열 셧다운, 단락 회로 전류 제한을 비롯해 광범위한 보호 기능도 포함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