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사업이슈, 미래전략과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지식 공유의 장이 열린다. 세미나허브는 9월 18일~19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8년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사업 이슈 및 미래 전략 세미나’와 ‘2018년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수익성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너지공단, 전력거래소 등 에너지 관련 주요 기관과 재생에너지, 태양광, ESS관련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따른 ESS 미래전략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과 국내외 정보, 비즈니스 사례,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중요내용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첫째날의 기조연설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이상훈 소장이 ‘재생에너지 3020의 이행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이후 삼정 KPMG 의 김범조 이사가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ESS 현재 활용 사례 및 미래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에너지신산업과 수요관리(DR)서비스 현황 ▲에너지신산업 연계 실증사례 ▲재생에너지 연계 ESS 사업이슈와 고려사항 ▲재생에너지 연계 ESS의 국내외 실증사례 관련해 발표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집중 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정책, 제도 변화와 효과적인 활용전략 ▲사업 절차와 핵심 고려사항 ▲태양광 연계 ESS 사업의 인허가와 개발행위 ▲수익률 확대를 위한 유지 보수(O&M)기술 ▲ESS 연계시 수익성 향상 방안 ▲태양광 REC+ESS 실제 운영사례 및 실운영데이터를 활용한 수익분석 ▲자금 조달과 금융활용 전략 ▲영농형 태양광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 등으로 구성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및 ESS, 태양광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성공적인 에너지와 태양광사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