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제어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뛰어난 응답성 특징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의 ATmega4809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 ATmega4809는 응답성이 뛰어난 명령·제어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mega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새로운 시리즈를 도입했다. CIP(코어 독립형 주변장치)를 갖춰 소프트웨어 대신 하드웨어를 통해 임무를 수행하며, 집적된 고속 ADC(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에는 전압 레퍼런스가 결합해 아날로그 신호를 더욱 빠르게 변환한다. 하드웨어 기반의 CIP가 가진 장점 덕분에 Arduino Uno Wi-Fi Rev 2 보드의 내장형 MCU로 채택되었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마이크로칩의 ATmega4809 8비트 MCU는 고성능 8비트 AVR RISC CPU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유연한 저전력 아키텍처는 3가지 수면 모드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처리 속도와 전력 소비량 사이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선택할 수 있다. ATmega4809의 CIP는 CCL(설정 가능한 맞춤형 논리), CRC(순환 중복 검사), 16비트 타이머 5개를 포함하고 있어서 응답 지연 회수가 감소하며 사용자 경험이 개선됐다. ATmega4809 MCU의 작동 전압 범위는 1.8~5.5V, 작동 온도 범위는 -40~+125°C이다. 공장에서 보정된 발진기가 지원되어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도 최대 20MHz에서 안정적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마우저는 ATmega4809 Xplained Pro 평가 키트도 공급한다. Atmel Studio 집적 개발 플랫폼이 지원되는 평가 키트로, ATmega4809의 시연과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며, 개발자는 MCU를 맞춤형 설계에 집적시키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ATmega4809 Xplained Pro 평가 키트는 보드에 디버거가 내장되어 외부 프로그래밍 또는 디버깅 도구가 필요 없다. 평가 키트는 추가로 주변장치를 지원하므로 MCU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