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과 재사용 가능한 단일 데이터 수집 장치 제공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ADI)는 AC 신호와 DC 신호 모두를 정밀하게 변환할 수 있는 저전력 고성능 24bit 단일 채널 시그마델타 ADC(ƩΔ ADC) 신제품 AD7768-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D7768-1은 예측 유지관리(진동과 전력 품질)에서의 상태 모니터링, 오디오 테스트, 음향, 구조적 안전 상태, 모듈형 자동화 전기 테스트 장비를 위한 전력 효율적인 계측 솔루션을 구현한다. 진단용 뇌파(EEG), 근전도(EMG), 심전도(ECG) 측정 같은 헬스케어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다.

AD7768-1은 설정과 재사용이 가능한 단일 데이터 수집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AC와 DC 변환 성능을 결합한 새로운 산업 표준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계측과 산업용 시스템 설계자는 핵심적인 수집 체인을 재사용하여, 채널 간 절연 애플리케이션과 비절연 애플리케이션 양쪽 모두에 측정과 관련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단일 컨버터는 다양한 장비 플랫폼과 성능 요소 및 측정 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레퍼런스 디자인의 수와 비용, 출시시간을 줄여준다.

AD7768-1은 전력 확장이 가능한 ƩΔ 모듈레이터와 디지털 필터를 포함하고 있어 동기화된 고충실도의 AC와 DC 신호 측정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뛰어난 쓰루풋 성능과 110.8kHz의 넓은 입력 대역폭 또한 테스트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테스트 결과의 품질과 무결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해준다.

AD7768-1은 폭넓은 디지털 필터링 능력을 제공하는데, 매우 정확한 주파수 도메인 측정과 낮은 지연 시간의 DC 입력 측정에 부합하도록 광범위한 시스템 요건에 맞춰 사용자 선택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각각의 아날로그 입력에 통합 프리차지 버퍼를 제공하여, 외부 드라이버 회로 설계를 크게 간소화한다. 레퍼런스 상의 최대 버퍼 입력은 모든 외부 레퍼런스에 대해 높은 임피던스 입력을 제공한다.

24bit AD7768-1은 가장 넓은 대역폭에 걸쳐 업계 최고의 INL(integral nonlinearity)과 최저의 왜곡 성능을 나타낸다. 또한 이 제품은 현재 출시된 다른 대체품보다 오프셋 드리프트 특성이 20배 우수하고 이득 오차는 40배 적으며, 이득 드리프트는 3배 더 향상됐다. 이처럼 AD7768-1의 극대화된 성능을 활용하려면 정확한 ADC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적정 ADC 드라이버는 다음 링크에서 탐색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