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18’ 성공적 개최

기사승인 2018.07.23  17:34:36

공유
default_news_ad1

- 1만 7천 여명의 파트너와 함께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기회와 전략 공유

[EPNC=김지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1만 7천 여명의 파트너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18 (Microsoft Inspire 2018)’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IT 트렌드와 시장 변화에 대해 공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기회와 비전을 선보였다.

7월 15일부터 오는 1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인스파이어에는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임원진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주재하는 56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올해는 특히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IoT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파트너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양한 사례와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가능케 하는 AI 기반 솔루션과 기술을 대거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AI 기반의 비주얼 인사이트 기술인 파워BI 및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 기능은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인텔리전스를 시각화하고,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대응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생성해준다. 이 두 기능은 지난해 최초로 선보인 IoT SaaS 솔루션인 ‘애저 IoT 센트럴’에 포함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의 새로운 기능도 선보였는데 영상 회의를 위한 고화질 실시간 맞춤형 영상 서비스가 추가된 기능이다.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얼굴을 인식해 사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음성 텍스트 전환 기능과 자막 등을 제공한다.

애저 마켓플레이스도 파트너 간 통합 서비스, 프라이빗 오퍼, 확장 컨설팅 서비스 등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트너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모던 워크플레이스(Modern Workplace), 앱 앤 인프라(App and Infra), 인공지능,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4가지 카테고리 중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 패키지(benefit package)’ 옵션도 소개했다.

내년에는 처음으로 파트너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컨설팅, 매니지드 서비스 등을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 서비스와 함께 마켓 플레이스에 추가된다. 이를 통해 파트너들은 전 세계 수천 개의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과 연계한 공동 세일즈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들 또한 확장된 파트너 생태계 안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파트너와 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이 하나로 모인 자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의 성공이 바로 우리의 성공" 이라며 "앞으로도 리테일, 헬스케어, 농업 등 분야에 관계없이 기업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AI 중심의 비즈니스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jeeyoon@epnc.com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