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레벨 포트폴리오 통해 RF 에너지 트랜지스터 사용 기반 마련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NXP 반도체는 RF 에너지용 시스템 솔루션의 새로운 시리즈를 발표했다. 2.45GHz, 250W 플랫폼 솔루션은 엔지니들이 혁신적인 고성능 시스템을 쉽게 프로토타이핑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NXP의 RFE 솔루션 시리즈는 성공적인 RF 파워 설계를 구축을 위한 단계별 멀티 레벨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반사 전력 측정 기능을 갖춘 PnP RF 전원장치 ‘RFEL 랩 박스’(Lab Box)는 자동 동조 기능이 있는 PC 기반 GUI로 구성돼 있다. 이 랩 박스는 한 대의 PC로 작동할 수 있게 통합됐고, RF 전문 기술이나 장비가 없이도 평가와 초기 프로토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자사의 키네티스(Kinetis)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통합된 RF 전력 트랜지스터 ‘RFEM 모듈’은, 주파수 스위프(Frequency Sweeps)와 폐루프 모드 등 다중 동작을 허용하는 다기능 소프트웨어 API를 지원한다. 이 모듈은 RF 전문 기술 없이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스템 개발자들은 랩 박스를 활용해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프로토타입을 생성할 수 있다.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이 완료된 후, 엔지니어는 모듈과 팰릿을 활용해 생산 시스템 설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또한, NXP는 맞춤형 솔루션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설계 사무소와 ODM 파트너 구성을 구축하는 과정에 있다.

피에르 피엘(Pierre Piel) NXP 멀티 마켓 RF 파워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RFE 시리즈는 RF 시스템 개발 속도를 단축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NXP의 RF 트랜지스터는 마트로시카 인형과 같이, 여러 차원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RF 트랜지스터를 겹겹이 감싸 시스템 개발에 따르는 복잡함을 최소화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