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클라우드, 물리적 환경 데이터 안전하게 보호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시놀로지(Synology)가 액티브 백업 스위트(Active Backup Suite) 패키지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피스 365 전용 액티브 백업의 정식버전은 SaaS 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하고, 비즈니스용 액티브 백업의 베타버전은 가상 및 물리적 환경에서의 업무에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한다.

오피스 365 전용 액티브 백업은 기업들이 오피스 365 데이터의 가용성을 높이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백업이 차지하는 용량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콘텐츠 검색 기능은 메일 본문과 첨부파일 내용을 모두 통합 검색하도록 설계돼, 사용자들이 복구하려는 메일을 최단시간에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오피스 365 전용 액티브 백업 - 오버뷰.
▲오피스 365 전용 액티브 백업 - 포털.

오피스 365 전용 액티브 백업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오피스 365 엔드포인트 지원 - 오피스 365, 오피스 365 독일, 21비아넷(21Vianet)에서 운영되는 오피스 365를 모두 지원한다.
▲중앙 집중적이고 종합적인 보호 -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OneDrive for Business), 메일, 연락처, 캘린더 데이터를 모두 시놀로지 NAS에 백업하고,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복사본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셀프서비스 복구의 세분화된 복구, 검색, 내보내기 기능 - 새로운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키워드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걸러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셀프서비스 복구 포털에서 원하는 이메일을 찾아 하나의 파일, 메일, 메일 첨부파일, 연락처, 캘린더 일정 등을 복구∙다운로드할 수 있다.
▲백업, 스토리지 효율 - 단일 인스턴싱(Single Instancing)은 중복되지 않는 콘텐츠를 보유한 파일만 이동∙저장해 효율성을 보장한다. 블록 수준의 중복제거는 파일 내 변경된 블록만 저장해, 기업들이 최소한의 스토리지 용량으로 최대한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비즈니스용 액티브 백업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의 다양한 기술을 통합했다. Btrfs(Better File System)를 위해 시놀로지는 글로벌 중복제거(Global Deduplication) 기능을 개발해 백업에 필요한 용량을 현저히 줄였다. 더불어 버추얼 머신 매니저(Virtual Machine Manager)와의 통합으로, NAS에 백업된 물리적 서버나 가상 머신이 DSM에서 바로 구동될 수 있도록 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최대화했다.

시놀로지의 애플리케이션 그룹 디렉터인 지아유 류(Jia-Yu Liu)는 “더 많은 기업들과 조직들이 가상환경과 물리적인 환경, 클라우드 플랫폼을 오가며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IT 부서는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놀로지는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긴밀히 통합시키는 새로운 올인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