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갈륨 나이트라이드(GaN)의 최대 장점은 높은 전력 밀도와 동급 최고의 효율, 그리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2018년 연말부터 CoolGaN 제품의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현재 GaN 솔루션의 엔지니어링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언 고전압 변환 사업부 스테판 메츠거(Steffen Metzger) 선임 이사는 “전력 솔루션의 세계 선도업체인 인피니언은 전원 관리 분야의 다음 주자인 갈륨 나이트라이드에 집중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고객들이 GaN 솔루션을 원할 때 가장 먼저 찾는 회사가 될것이다. GaN 시장이 점점 더 탄력을 받고 있는데, GaN 기술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실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운영 비용과 자본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더 높은 전력 밀도는 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CoolGaN은 신뢰성이 뛰어나고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GaN 솔루션이다. 품질 관리 공정에서 디바이스 자체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했을 때의 동작까지도 테스트한다. CoolGaN은 시중의 다른 GaN 제품 성능을 훨씬 뛰어넘는다. 100ppm(parts per million)의 고장률로 예상 수명이 약 55년으로 40년의 수명 요구를 훨씬 상회한다. 또한, CoolGaN은 특정한 에너지 저장 슬롯 크기로 두 배의 출력 전력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공간을 절약하고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CoolGaN 400V와 600V e-mode HEMT의 양산을 2018년 연말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CoolGaN 400V는 70mΩ으로 SMD 하단 냉각 TO-leadless와 상단 냉각 DSO-20-87 패키지로 제공된다. CoolGaN 600V는 상단 냉각 DSO-20-87 패키지와 하단 냉각 DSO-20-85로 제공된다. 또한 하단 냉각 TO-leadless와 DFN 8x8 패키지를 적용한 70mΩ, 190mΩ  600V CoolGaN 디바이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