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ST의 STM32 SIL(Safety Integrity Level) 기능안전 설계 패키지(Functional-Safety Design Package)는 공인된 안전 표준인 IEC 61508의 SIL2 또는 3까지 인증을 받아야 하는 산업제어와 로봇, 센서, 의료, 교통 분야의 STM32 기반 장치 디자이너를 위해 개발됐으며, 시스템의 개발과 인증작업을 간소화 해준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인 미쉘 뷔파(Michel Buffa)는 “고객이 안전 인증을 받은 신제품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인증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종합 설계 패키지를 제공한다”며, “뿐만 아니라 이번 SIL 기능안전 설계 패키지는 ST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에서 지원돼, 고객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재료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SIL 기능 안전 설계 패키지는 IEC 61508 SIL3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셀프-테스트 라이브러리(Self-Test Library)인 X-CUBE-STL과 문서로 구성돼 있으며, STM32F0 시리즈에서 처음 사용하게 된다. ST는 2018년과 2019년에 걸쳐 STM32 제품군의 다른 모든 시리즈에 상응하는 패키지들을 계속 발표할 예정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서 제조업체인 콘트리넥스(Contrinex)는 ST의 기능안전 설계 패키지를 최초로 사용하여 STM32F0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안전 제품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콘트리넥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책임자인 니콜라스 주앙(Nicolas Jouanne)은 “ST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입증된 견고성과 SIL 기능안전 설계 패키지가 결합됨으로써 콘트리넥스의 안전성 제품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