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제작·관리 환경 통합 지원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퀀텀(Quantum)은 4월 10일 글로벌 방송·콘텐츠 기업 ‘달렛’(Dalet Digital Media Systems)과의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콘텐츠 제작·관리를 지원하는 ‘달렛 갤럭시 플랫폼’(Dalet Galaxy platform)과 자사의 스토리지 솔루션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Xcellis Scale-out NAS)를 통합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으로 퀀텀과 달렛이 지난 10년간 맺어온 파트너십이 확장됐다.

달렛 갤럭시 플랫폼은 콘텐츠의 제작부터 배포까지 모든 자산, 메타 데이터, 워크플로우, 프로세스를 관리해 제작 환경의 워크플로우 요구사항과 미디어자산관리(MAM)를 지원한다.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스토리지 미디어 간 데이터를 자동으로 원활하게 이동시켜,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스토리지 계층을 워크플로우 단계와 일치시킴으로써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퀀텀의 솔루션과 달렛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궁극적으로 기업들이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반의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Xcellis Scale-out NAS) 어플라이언스는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미디어·메타데이터에 대한 관리를 지원한다. 제작자의 까다로운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고 IP 기반 인프라로 용이하게 전환할 수 있다. 엑셀리스(Xcellis) 시스템은 워크플로우 스토리지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관리가 용이한 단일 하드웨어 솔루션으로 통합해 공동의 미디어 환경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엑셀리스 클러스터(Xcellis cluster)는 성능과 용량을 동시에 또는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성능 면에서 수백 P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 초당 TB 이상의 전송 용량을 지원한다.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Xcellis Scale-out NAS)는 오브젝트, 테이프,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모두 포괄하는 다계층 인프라의 일부로 구축할 때, 동일한 용량 기준으로 엔터프라이즈 NAS 전용 솔루션의 1/10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달렛의 솔루션 인프라·통합 서비스 매니저인 에란 빈야민 제이툰(Eran Binyamin Zeitoun)은 “퀀텀과 달렛은 오랜 기간 동안 공동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통합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고성능-고가용성 스토리지가 필요한 달렛 솔루션은, 퀀텀의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를 통해 미디어 제작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신속하고 탄력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퀀텀의 기술 제휴 담당 디렉터인 애니크 스노워트(Anniek Snauwaert)는 “엑셀리스 스케일 아웃 NAS는 고성능, PB급 확장성, 고급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해 달렛 MAM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스토리지 백본을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