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시린랩스(SIRIN LABS)와 FIH 모바일(Foxconn International Holding Mobile)이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폰 피니(FINNEY)를 설계·제조한다고 밝혔다. 2017년 12월 시린랩스는 4번째로 규모가 큰 크라우드 세일을 진행해 스마트폰과 올인원 PC를 포함하는 피니 소비자 기기 제품군의 개발을 위해 1억 5780만달러를 모금했다. 

(출처: SIRIN LABS)

피니 기기에는 최첨단의 완전 보안 콜드 스토리지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되어 다양한 분산적 애플리케이션들의 사용을 위해 원활한 자동 토큰 전환을 지원하게 되므로 번거롭게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다양한 토큰을 획득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계약에 따라 FIH 모바일은 폰의 최초 설계와 제조를 이끌고 시린랩스는 콜드 스토리지 지갑 하드웨어와 시린 OS(SIRIN OS)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공동개발에 이어 FIH 모바일은 자체 설비에서 피니 기기를 제조하게 된다. 

시린랩스의 공동 최고경영자 모셰 호겍(Moshe Hogeg)은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 우리는 시장 최고의 기업과 손을 잡아야 했다”며, “스마트폰 제조의 황금 표준인 FIH 모바일은 그런 면에서 우리와 자연스럽게 잘 맞는 파트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