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 입문편 출간 예정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르시스가 아이들을 위한 리얼 코딩 로봇 대시(Dash)의 국내 첫 정식 교재 ‘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 시리즈 입문편을 이달 출간한다.

‘놀면서 배우는 코딩 Dash’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시 교재로, 1월에 발간되는 입문편을 시작으로 단계별, 연령별 다양한 교재가 계속해서 발간될 예정이다. 마르시스는 이번 교재가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코딩이나 대시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대시는 2015년 한국에 소개된 이래 유수한 교육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코딩 경험이 전혀 없는 어린이들도 교재를 활용해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코딩 교구다. 대시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창의과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마르시스는 교재 발간을 기념해 본사 체험존에서 무료 체험 워크숍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교재를 집필한 저자가 직접 강의해 코딩과 대시를 보다 쉽고 생생하게 체험하며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앞으로 대시 체험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16일부터 17일 동안 총 4번의 특강으로 기획됐으며, 초등학생과 코딩 강사와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르시스 본사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