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쉬운 디지털 출력 제공, 사용자 교정·선형화 불필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ams는 -20~10°C의 온도 범위에서 높은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는 디지털 온도 센서 IC 신제품 ‘AS6200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6200C는 냉장저장시설의 냉장고와 데이터 로거 설계자가 매우 까다로운 시스템 레벨 정확도 목표를 쉽게 충족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AS6200C의 측정 성능은 신선식품용 냉장설비들이 통상적으로 운용되는 -20~10°C의 온도 범위에서 ±0.2°C의 오차 수준을 나타낼 정도로 정확하다. 1.8~3.6V의 입력 전압 범위에 걸쳐 정확한 센서 측정 성능을 보장한다.

AS6200C IC의 블록 다이어그램.

온도 제어와 온도 로깅 애플리케이션에서 총 오류 한계 값은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된다. 측정 지점에서의 오류를 최소화한다면 설계자는 예컨대 보드 실장형 부품들로 인해 발생하는 열 등의 다른 오류들이나 잡음 소스들을 위한 오류 마진을 확보할 수 있다. 정확도가 높은 AS6200C를 사용함으로써, 설계자는 총 오류 한계 값을 특정 수준 이하로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 설계의 다른 요소들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도 누릴 수 있다.

AS6200C는 센서 프런트엔드, 12bit ADC, 디지털 로직을 소형 WL-CSP 패키지에 모두 통합하고 있다. 이 센서는 호스트 MCU에 대한 디지털 출력을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AS6200C는 온보드 형태로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수행하는데, 이는 사용자 교정이 필요 없고 선형화된 출력이 외부 MCU에 의한 보상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AS6200C는 식품, 의약품, 화훼, 기타 변질될 수 있는 상품의 저장·운송 장비와 가정이나 상업용 냉장고용으로 설계됐다. EN12830:1999 클래스 1 표준을 준수하는 데이터 로거 설계에 매우 적합하다. 신제품은 0~65°C 범위에서 피크 정확도를 달성하는 AS6200 센서의 후속 제품으로, ams의 소형 고정밀 디지털 온도 센서 IC 제품군을 더욱 확장한다.

ams의 니콜라이 하슬레브네르(Nikolai Haslebner) 마케팅 매니저는 “AS6200C는 콜드체인 모니터링과 저장 온도 범위에 대해 매우 우수한 측정 정확도와 1.5mm²의 매우 작은 풋프린트를 결합한 독특한 특성과 함께, 사용자 교정이나 선형화가 필요 없는 편리한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며, “이는 ams 센서 솔루션 제품들의 성능의 근간인 저잡음, 고감도, 고선형성 반도체 기술의 가치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ams #온도 #센서 #냉장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