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 12, 벌칸 게임에 최적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AMD가 지난 8월 공개한 자사의 그래픽카드 ‘라데온 RX 베가 56’(이하 베가 56)의 스펙과 성능을 공개했다.

베가 56은 베가 아키텍처 기반으로 RPM(Rapid Packed Math) 등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베가 아키텍처는 프로슈머용 콘텐츠 제작,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실행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베가 아키텍처의 설치와 최적화 등에 대한 ISA(Instruction Set Architecture) 가이드라인을 발표해, 개발자 등 전문가들이 베가 아키텍처만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자체 제공한 성능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베가 56이 게임 테스트에서 타사 제품보다 앞서는 성능을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포르자 7, 데스티니 2, 울펜슈타인 2 등의 고사양 게임에서 동급의 경쟁 제품을 앞서는 성능을 입증했다. WQHD, UHD 등의 해상도에서 타사의 동급 제품보다 약 3~8% 가량 앞서는 성능을 보였다.

베가 56은 RPM을 비롯해 HBCC, 차세대 지오메트리 엔진 기술 등이 적용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로우레벨 API에 강한 AMD는 다이렉트X 12와 벌칸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내준다. 또한, 라데온 프리싱크 모니터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부드럽고 끊김 없는 60FPS 이상의 주사율을 구현해 준다. 현재 200개 이상의 프리싱크 모니터가 판매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