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키사이트코리아가 지난 10월 1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레디 포 5G 위드 디퍼 인사이츠(Ready for 5G with deeper insights)’라는 주제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키사이트 5G와 mmWave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5G 이동통신 기술과 mmWave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계, 측정, 분석 등 도전과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키사이트 워크샵 전경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키사이트는 밀리미터 분야의 측정 경험과 고객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5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5G 상용화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5G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기조 연설에서 SK 텔레콤 양기석 박사는 내년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의 개요와 이후 SK텔레콤의 5G 전략과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5G의 광대역 Test bed와 mmWave 솔루션’, ‘5G 위상배열 빔포밍 시스템 설계’, ‘5G OTA 솔루션’ 등 총 7개의 기술 세션을 진행했고, 최근에 합병한 익시아에서도 “네트워크 측정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했다. 각 세션별로 많은 참석자들이 몰려 5G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기술 세션과 함께 퀄컴코리아 박성일 이사의 ‘퀄컴 5G 비전과 경제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키사이트의 5G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측정 솔루션과 제품 등이 전시돼 최적화된 5G 솔루션과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키사이트 워크샵 부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