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토큰 생태계를 구축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디즈니가 개발한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 ‘드래곤체인’(Dragonchain)이 보다 강력한 블록체인 기술을 갖추기 위해 가상화폐공개(Initial Coin Offering, ICO)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ICO에서 발행된 ‘드래곤’(Dragons) 토큰을 통해 스타트업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업체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와 프로젝트 인큐베이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개일: 2017년 10월 3일 오전 0시(미국 서부 시간 10월 2일 오전 8시)
토큰 공급량: 4억 3349만 4437드래곤
티커: DRGN

드래곤체인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자바, 파이썬, 노드,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도록 도와주는 상업 플랫폼이다. 비용 절감과 시장 진출 측면에서 다른 플랫폼보다 경쟁력을 갖췄다. 드래곤체인 아키텍처는 각 노드들이 다섯 단계의 네트워크 컨센서스에 기반해 거래를 승인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는 기존의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업체들을 통해서는 볼 수 없었던 신뢰 스펙트럼(spectrum of trust)이라는 보안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드래곤체인은 2015~2016년도에 ‘디즈니 사설 블록체인 플랫폼’(Disney Private Blockchain Platform)이란 이름으로 시애틀에 있는 디즈니사 사무실에서 개발됐다. 디즈니는 이 프로젝트를 2016년 10월 오픈소스화(化)했고, 현재 드래곤체인 재단이 이를 관리한다.

드래곤체인이 도입한 콘텍스트 기반 인증제는 독립적인 증인이나 ‘proof of existence’를 제공하도록 기본적인 거래 증명부터 비트코인(Bitcoin)이나 이더리움(Ethereum) 상의 퍼블릭 블록체인 증명까지 다섯 단계의 인증을 제안한다. 애플리케이션이 사적으로 신뢰된 맥락부터 신뢰할 수 없는 퍼블릭 블록체인까지, 각 단계 내 컨센서스를 이룰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드래곤체인의 설립자이자 CEO인 조 로엣은 “우리는 그 기능을 신뢰 스펙트럼(spectrum of trust)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해당 퍼블릭 블록체인은 사적 이행 내용에도 공개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체크포인트를 제공한다.

조 로엣(Joe Roets)은 “드래곤체인을 만들 때 우리는 유연한 비즈니스 중심 패키지에 퍼블릭 블록체인 데이터의 모든 이점을 담은 사용하기 쉬운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다”며, “기존 플랫폼들과 달리 드래곤체인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어, 민감한 비즈니스 로직과 스마트 계약을 보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