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이크로칩,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위한 '인-서킷 디버거'

기사승인 2017.08.17  09:48:49

공유
default_news_ad1

[EPNC=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사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위한 인-서킷 프로그래밍과 디버깅 개발 툴인 MPLAB ICD 4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MPLAB ICD 4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MPLAB ICD 3 디버거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더욱 빠른 프로세서와 확장된 RAM을 통해 속도를 향상시켰다.

MPLAB ICD 4는 300MHz로 동작하는 32비트 MCU를 사용하므로 속도가 훨씬 더 빠르다. 또한 버퍼 메모리를 2MB로 높여 이전 제품보다 속도가 최대 두 배 더 빨라졌다.

MPLAB ICD 4는 아이스하키 퍽 형태로, 광택 알루미늄으로 표면 처리된 내구성 강한 검은색 케이스로 마감됐으며, 디버깅 상태를 알려주는 LED 표시 스트립이 내장돼 있다. 

이 툴의 특징은 ▲1.20V~5.5V의 넓은 전압 범위 ▲1암페어 전원 (옵션, 외부 전원 사용 시) ▲타겟 인터페이스에 따라 풀업/풀다운 옵션 선택 가능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을 위해 인터페이스 속도 설정 가능 ▲폴트 감지 기능 및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지능적이고 견고한 인터페이스 ▲JTAG 디버깅 가능 등이다. 

마이크로칩의 MPLAB ICD 4는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을 통해 마이크로칩의 모든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제품을 지원한다. 이로써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필요에 따라 기존 PIC MCU를 다른 PIC MCU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제품을 손쉽게 설계할 수 있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