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인치 스크린으로 정밀한 분석

[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텍트로닉스가 15.6인치의 넓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최대 64개 채널을 지원하는 5 시리즈 MSO를 출시하면서 오실로스코프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을 알렸다. 텍트로닉스의 이번 신제품은 외형적 편의성뿐 아니라 UI를 변화 시키고,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면서 더이상 제품위주의 기업이 아닌 애플리케이션 등 소프트웨어에 집중하는 기업으로 리노베이션 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6월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건아 텍트로닉스 마케팅팀장은 “최근 자동차 개발은 전보다 복잡해졌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신호 등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의 역할경계선이 무너지면서 측정 솔루션은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한다. 또 파워는 작아지고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존에 보지 못했던 광범위한 미세 신호까지 살펴볼 수있는 장비를 요구하기 시작했다”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설명했다.

최근 출시한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의 가장 눈에 띄는 개선점은 아날로그 8채널 지원이다. 기존 대부분의 중급 오실로스코프는 4개, 6개 채널을 지원해 왔다. 그러나 기술이 복잡해지면서 모터 제어, 인버터 설계, 자동차 전자장치, 전원 공급 장치 설계, 전력 변환 분석에도 4개보다 많은 아날로그 채널이 요구될 뿐아니라 디지털 채널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5시리즈 MSO
다양한 기능과 최상의 퍼포먼스

5 시리즈 MSO는 오실로스코프 입력의 재구성할 수 있는 4, 6 또는 8개 플렉스채널 제공을 통해 사용자는 8 ~ 64개의 디지털 채널까지 원하는 수 만큼 로직 프로브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가 보고자하는 모든 신호를 한 화면에 볼수 있는 15.6인치 터치식 고화질(1920 x 1080 픽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디스플레이의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더 많은 메뉴를 사용하기 위해 메뉴를 탐색할 필요 없이 디스플레이의 개체를 통해 직접 컨트롤에액세스할 수 있다. 노이즈도 약 4.5dB을 낮추는 프런트 엔드 증폭기가 통합돼있다.

더불어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새로운 고해상도 모드를 사용해 수직 해상도는 최대 16비트를 제공한다. 이런 낮은 노이즈와 고해상도 ADC의 조합을 통해 5 시리즈 MSO는 뛰어난 유효 비트 수(ENOB) 성능이 제공되면서 최대 4~16배까지 해상도가 높아졌다. 또한, 5시리즈 MSO는 임베디드와윈도우 운영체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SSD를 추가/제거해 전환할 수 있다.

TBS2000
동급 최장 레코드, 보급형 오실로스코프

TBS2000은 간편한 신호 시각화를 위한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엔지니어가 측정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하도록 자동 파형 측정 기능을 그래픽으로 설명한다. TBS2000은 70MHz에서 100MHz의 대역폭과 2채널 또는 4채널로 구성된다. 또한, 9인치 WVGA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15개 수평 분할(시간대)을 제공해 더 넓은 신호 범위를 관찰할 수 있다.

더불어 단일 노브 팬과 줌 기능을 갖춘 20M포인트의 레코드 길이를 제공해 장시간 동안 신호를 포착하고 중요한 세부사항을 쉽게 찾아낼 수 있다. Wi-Fi 동글로 무선 연결을 지원해 교육 목적의 전자공학 실험실에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고, 엔지니어의 경우 장비의 LXI 호환 인터페이스 이점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오실로스코프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AWG4000 시리즈3가지 기능을 하나로, 임의 파형발생기

AWG4000 시리즈는 휴대용 신호 발생기에는 기본, 고급, 디지털 모드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또 레이더, 무선통신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와 연구까지 광범위한 신호발생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AWG4000 시리즈는 폭넓은 파형 요구조건에 부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AWG4000은 신호 발생기로서 거의 모든 작업 수행을 할수 있다.

PA3000
고효율 테스트용 다중위상 파워 분석기

PA3000은 고효율 AC-DC 및 DC-AC 파워 서플라이 설계 테스트용으로 최적화됐다. 10밀리와트 대기 전력 측정 기능과 중간 가격대 1MHz 대역폭이 지원된다. 무선충전, LED 조명과 같은 고주파 관련된 분야 에 모두 충 분한 대역 폭 을 갖 췄다. PA3000의 1MHz 고 대역폭은 CQC-3146의 LED 모듈 에너지 인증 요구사항을 지원하고, 트랜스미터와 리시버에 KHz 레벨기본 주파수로 무선 충전기의 고조파 분석을 지원한다.

RSA 시리즈
탁월한 가성비의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

RSA500과 RSA600 시리즈 분석기는 9kHz에서 최대 7.5GHz의 주파수 범위, 40MHz의 획득 대역폭, -161dBm/Hz의 표시되는 평균 노이즈 레벨에서 최대 +30dBm의 최대 입력 측정 범위를 갖추고 있다. RSA500과 RSA600 모두 기본장치, 케이블과 안테나 테스팅을 위한 내부 브리지가 통합된 선택형 트래킹 발생기를 탑재하고 있다.

기존의 스펙트럼 분석기와 비교했을 때 텍트로닉스의 USB 기반 장비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표준 USB 3.0 연결을 사용해 데스크톱PC, 노트북 또는 태블릿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된 버전의 완전한 기능을 갖춘 시그널부(SignalVu)-PC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17가지 측정, 실시간 DPX 신호 처리와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별로 추가 모듈 을 사 용할 수 있다. RSA500 시리즈는 현장에서 실험실 수준의 성능을 발휘해 빠르고 경제적인 스펙트럼 관리, 간섭 검출과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다. 배터리 전원 방식으로 MIL-STD 28800 Class 2에 해당하는 IP52의 방수 등급을 받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