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A 클라이언트 SSD, 2.5 타입과 M.2 타입 2종으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이 자사의 64레이어 3중셀(TLC) 빅스 플래시(BiCS FLASH)를 사용한 SATA 클라이언트 SSD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 ‘SG6’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PC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들에 대한 샘플 선적은 8일부터 제한적으로 시작됐고, 올해 4분기부터 점차적으로 늘려나가게 된다.

 

신제품 SG6 시리즈 SSD는 SATA 리비전(Revision) 3.3으로 초당 6.0기가바이트의 인터페이스가 특징인데, 순차 읽기 속도 초당 최대 550MB, 순차쓰기 속도는 초당 최대 535MB의 성능을 보여준다. 향상된 플래시 메모리 관리와 성능 덕분에 유효 전력 소비가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약 40% 정도 절감된다. 이런 개선을 통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고 모바일 컴퓨팅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이 된다.

이번 신제품 시리즈는 256GB, 512GB, 1024GB 등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각 용량은 두 가지 폼팩터에 맞춰져 있는데 2.5인치 타입은 HDD 업그레이드에, M.2 2280 타입은 주류를 이루는 모바일 PC에 사용된다. 보안 문제는 TCG 오팔(Opal) 버전 2.01을 지원하는 SED(self-encrypting drive,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해결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