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실리콘랩스의 블루게코 SoC ‘EFR32BG12’와 ‘EFR32BG13’을 공급한다. 이번엔 공급하는 제품은 무선 게코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저전력 블루투스 SoC로, RF 성능 개선, 암호화 가속 증가, 메모리 옵션 확대, 온칩 정전식 터치 제어, 저전력 주변장치와 센서 인터페이스 추가 등 성능이 개선됐다.

 

EFR32BG12, EFR32BG13는 32비트 40MHz ARM 코어텍스-M4 코어를 2.4GHz, 서브 1GHz 무선 트랜시버와 통합했다. EFR32BG12는 1MB 플래시 메모리와 256KB RAM을, EFR32BG13는 512KB 플래시 메모리와 64KB RAM을 제공해 이전 세대 블루 게코 제품보다 높은 용량의 메모리를 제공한다. 대폭 확장된 메모리를 기반으로 복잡하고 기능이 풍부한 IoT용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다중 프로토콜 스택, 미크리움 운영체제 등 실시간 운영시스템, 디바이스용 백업 이미지, IoT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무선 연결 방식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SoC는 2Mbps 블루투스 PHY 성능을 갖춰 블루투스 5 규격 스택을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충분한 처리량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5 표준은 전송 범위 4배, 연결 속도 2배, 브로드캐스트 용량은 8배 증가했고, 다른 무선 IoT 프로토콜과의 공존성도 개선됐다.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12비트 ADC(아날로그 디지털 변환기), DAC(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 12채널 페리페럴 리플렉스 시스템,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 등 강력한 주변장치들을 지원한다. 또한, 128비트 또는 256비트 키를 갖는 AES, ECC(타원곡선 암호), SHA-1과 SHA-224/256 등 다양한 보안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SoC는 칩에 오실레이터를 포함하기 때문에 저전력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요구되는 외장 32KHz 크리스탈 오실레이터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렇게 통합된 PLFRCO(정밀 저주파 저항기-커패시터 오실레이터)를 이용하면 저전력 블루투스 슬립 클럭 정확도 사양을 충족시키기 위해 32KHz 크리스탈 오실레이터를 요구하는 대형 설계 작업 시 BOM 비용을 줄일 수 있다. PLFRCO는 장치의 전체 작동 온도 범위에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저전력 블루투스 연결을 보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