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우저, ST의 S2-LP 서브 1GHz 트랜시버 공급

기사승인 2017.07.27  12:56:10

공유
default_news_ad1

[EPNC=이나리 기자] 반도체,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의 초저전력 서브 1GHz 트랜시버 S2-LP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많은 호응을 얻은 SPIRIT1의 뒤를 이어 출시된 S2-LP 무선 칩은 전송 거리 확장, 더 넓어진 선택 폭, 초저전력 소모, 유연한 설정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IoT(사물 인터넷)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ST S2-LP 트랜시버는 초저전력 무선 제품으로 1GHz 미만의 주파수대를 사용하는 RF(무선 주파수) 제품에 최적화됐다. 라이선스 제한이 없는 ISM과 SRD(근거리 무선 장치) 용 주파수대에서 작동하며 프로그래밍 작업으로 주파수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제품에 적합하며, 시그폭스 (Sigfox) 글로벌 네트워크, 무선 M-Bus, 6LowPAN, IEEE 802.15.4g 표준을 지원한다.

S2-LP 트랜시버의 소비전력은 수신 시6.7mA, 송신 시 10mA(출력 전력 10dBm)에 불과하다. 효율적인 전력 관리 회로가 장착돼 있어 통합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1.8~3.6V 범위에서 작동한다. 또한 전력 변환 효율이 90%에 달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는 제품에 이상적이다.

S2-LP 트랜시버는 STEVAL-FKI915V1, STEVAL-FKI433V1, STEVAL-FKI868V1 등 3개 개발 키트가 지원되며, 모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S2-LP를 사용할 수 있는 RF 무선 애플리케이션에는 IoT 디바이스, 무선 알람 시스템, 스마트 계측, 스마트 조명, 산업 모니터링, 건물 자동화, 스마트 홈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