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에너지 소비가 급격히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이해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원촌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교육 수업을 진행했다고 6월 28일 밝혔다.

이번 에너지 교육 수업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아이들이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필연성에 대해 이해하고, 아동기부터 에너지 절약을 직접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에너지 교육 수업에는 필립스라이팅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일일교사로 참가해 220여 명의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눈높이 교육을 진행했다. 백열등과 LED조명의 구조와 작동 원리, LED조명을 사용할 경우 기존 형광등 대비 절약 가능한 에너지 양 등을 설명했다. 그 외에도 실생활에서 찾아볼 수 있는 뛰어난 에너지 효율 제품들을 소개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을 비롯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의 상관관계와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필립스라이팅은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LED 램프를 무상 증정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가정에서 사용 중인 백열램프를 LED 램프로 교체하며 수업에서 배운 에너지 절약 실천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은 시대의 화두일 뿐만 아니라 경제의 새 패러다임이 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미래의 경제주체이자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에너지 교육을 할 수 있게 돼 ㄹ속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