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XLP(eXtreme Low Power) 기술을 32비트 제품에 추가한 최신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PIC32MX1/2 XLP는 현행 PIC32MX 제품 사용자가 훨씬 더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하도록 손쉬운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해 휴대기기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높이면서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한다. 또 코드 변경 필요성을 줄이고, 적은 핀 수의 디바이스로도 성능을 향상시켰다.

마이크로칩의 XLP 기술은 웨어러블, 무선 센서 네트워크, 그 외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용으로 설계됐으며 구동과 슬립 모드에서 낮은 전류를 소모한다. 초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총 시간의 90~99퍼센트를 슬립 모드로 보낸다. XLP 기술을 사용하면 PIC32MX1/2 XLP 디바이스를 슬립, 딥 슬립 셧다운 상태로 전환할 수 있고, 딥 슬립 시 전류를 최대 673 nA까지 낮추어 준다. 이 디바이스들은 기존 PIC32MX1/2 포트폴리오에 비해 40퍼센트 이상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평균 동작 전류는 50퍼센트까지 낮춰준다.

PIC32MX1/2 XLP 제품군은 28핀부터 44핀까지의 패키지로 128/256 KB 플래시와 32/64 KB RAM의 다양한 메모리 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오디오용 I2S, 오디오, 첨단 콘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116 DMIPS 성능, 10비트 1 Msps 13채널 ADC, 시리얼 통신 주변장치 등 다양한 주변장치 세트가 저렴한 비용으로 포함돼 있다. 또한 PIC32MX2 시리즈는 USB 디바이스, 호스트, OTG 기능을 지원한다.

이 시리즈는 하드웨어 주변장치 기능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칩의 MPLAB® Harmony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이 개발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칩 및 써드파티의 미들웨어,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RTOS에 대한 라이선스, 재판매, 지원을 통합해 개발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Bluetooth) 오디오 개발 스위트, 오디오 이퀄라이저 필터 라이브러리, 디코더(AAC, MP3, SBC 등), 샘플 레이트 변환 라이브러리, USB 스택과 같은 마이크로칩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즉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오디오, 컨슈머, 산업용 ,범용 임베디드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마이크로칩 #MCU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