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버추얼벤치(VirtualBench)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인 VB-8054 계측기를 발표했다.

버추얼벤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5개의 계측기를 각 계측기의 성능저하 없이 하나의 디바이스에 통합함으로써,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의 비용 및 공간을 크게 절약해주는 제품이다. 사용이 편리한 소프트웨어와 직관적인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겸비한 이 버추얼벤치는 벤치탑 테스트 장비를 작동시키거나 저가형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할 때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NI의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루크 슈라이어(Luke Schreier)는 “최신 스마트 디바이스로 기술이 융합됨에 따라 엔지니어링 워크벤치와 테스트 시스템은 하루가 다르게 복잡해지고 있다”며, “NI 버추얼벤치에는 신제품 설계를 특성화하거나 생산 시설에서 조립된 유닛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계측기가 5개 이상 통합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각각의 기능도 개별 계측기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우수하다. 500 MHz 범위의 대역폭과 더욱 빨라진 함수 생성기를 도입한 최신 버추얼벤치 모델은 자본 설비의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는 수많은 엔지니어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VB-8054의 새로운 핵심 기능은 4채널 500 MHz의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2 GS/s의 샘플링 속도와 프로토콜 분석(34개 디지털 채널)이다. 최대 40 MHz의 사인 출력, 5 MHz 사각파, 램프/삼각파, DC 및 임의 모드의 함수 생성기가 특징이다. 

NI 버추얼벤치 애플리케이션은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USB로 연결할 경우 윈도우 오토플레이(AutoPlay)를 통해 자동으로 로드된다. 또한 버추얼벤치에는 여러 수집을 동시에 표시하는 디지털 인광 밀도 맵(digital phosphor density maps), 채널의 상호 구성을 지원하는 XY 모드, 반복적인 안정적 웨이브폼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기 위한 핸즈프리 스마트 캡처 기능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NI는 버추얼벤치의 투자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이 출시될 때마다 무료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과 더불어 통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벤치탑 특성화 및 검증 작업을 더욱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버추얼벤치는 동급의 박스형 세트와 비해 차지하는 공간이 적고 가격이 저렴해 생산 현장의 테스트 비용 절감에 일조한다.

버추얼벤치 하드웨어 제품군은 간편하게 지정할 수 있는 오실로스코프 아날로그 대역폭 100, 350, 500MHz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버추얼벤치 제품군은 이와 같은 세 가지 모델을 통해 다양한 가격대와 애플리케이션으로 학술 연구소, 하드웨어 특성화/디버깅 벤치 및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