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 호환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제품 투자 할 것

가네쉬 무쉬(Ganesh Moorthy) 마이크로칩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반도체 기업 마이크로칩이 반도체칩 생산업체인 아트멜 인수 후의 제품 전략은 ‘호환성과 통합’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칩은 마이크로칩과 아트멜의 디바이스를 모두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자사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과 이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의 호환을 보다 명확히 하고 제품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참고로 마이크로칩은 아트멜을 지난 4월 35억6000만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가네쉬 무쉬 마이크로칩 COO

Q. 마이크로칩과 아트멜 회사 간 32비트 제품군은 어떻게 보완되나?

32비트 MCU 제품군 중 다수는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며 중점을 두는 부분 또한 다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상호 보완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SAM 시리즈의 경우 낮은 소비전력과 5V 동작이 가능한 특정 제품군을 포함하는 반면, PIC32는 오디오 및 그래픽 솔루션에 보다 이상적인 제품군을 제공한다. 우리는 SAM  및 PIC32 제품군 모두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Q. 아트멜의 START는 32비트 프로세서 뿐만 아니라 8비트 AVR 라인을 지원하나?

그렇다. 현재와 같은 초기 단계에서 특정 시일을 언급하는 것은 너무 이르지만 우리는 START와 MPLAB 코드 컨피겨레이터(Configurator)와 같은 최신 프로토타이핑 툴을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변하는 업계에 발맞추어 혁신적이고 경쟁력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Q. 양사 모두 고객들에게 기술 전문성과 컨설팅 서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생 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는데, 인수 후 마이크로칩은 이들을 어떻게 관리할 계획인가?

마이크로칩은 IAR과 Keil을 포함한 모든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요시 하고 있다. 이들 협력업체들은 특히 SAM 과 ARM 클래스 디바이스 및 AVR과 관련해 아트멜의 전통적인 스토리에 한 축을 담당했기에 우리는 이러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한다.

Q. 마이크로칩은 이제 저전력 저비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이는 8비트 제품에서 다른 분야로 점차적으로 초점이 옮겨가는 것인가?

아니다. 우리는 실제 임베디드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아직도 8비트 제품에 의해서만 제공되는 다양한 품질 및 기능(손쉬운 사용, V 동작, 강건성, 노이즈 내성, 실시간 성능, 오랜 수명,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장치 통합, 초저전력 성능 등)에 대한 커다 란 수요가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비트를 숫자로 구분하는 것은 현재의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같은 복잡한 제품을 정의하는데 올바른 방법이 아니고, 가장 올바른 주변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양사의 보안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양립할 수 있나?

아트멜과 마이크로칩 보안 제품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다. 아트멜은 암호화 지원 및 보안 MPU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마이크로칩은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가능 MCU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자랑한다. 양사가 결합된 포트폴리오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하나의 완벽한 보안 솔루션 통합을 제공할 것이다.

Q. 아트멜의 메모리 제품 포트폴리오가 마이크로칩 제품과 중첩되는가?

아트멜과 마이크로칩 양사는 모두 시리얼 EEPROM 제품 라인을 제공하므로 상당 부분 중첩된다. 생산 중인 모든 제품은 원활한 구매를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될 것이며 현재 계획 중인 EOL(End-of-Life)은 없다.

마이크로칩은 아트멜이 제공하지 않는 시리얼 플래시,  패러렐 플래시 및 시리얼 SRAM 등 폭넓은 메모리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 아트멜은 마이크로칩이 제공하지 않는 패러렐 EEPROM과 EPROM 제품을 보유 하고 있다.

Q. 마이크로칩은 아트멜의 와이파이(Wi -Fi) 제품을 어떻게 제공할 계획인가?

아트멜은 저전력, 소형 및 저비용 와이파이 제품에 대해 매우 경쟁력 높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아트멜과 마이크로칩의 와이파이 제품은 하나의 통일된 제품군으로 통합됐다. 생산 중인 모든 제품은 원활한 구매를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될 것이며 현재 계획 중인 EOL은 없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