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태양광 등 新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나선다.

LG전자는 25일 전주시 전기안전공사 본사에서 전기안전공사, 김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 이건식 김제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종성 회장,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 이상봉 사장 등이 참석, 저소득층의 전기 안전 및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LG전자가 25일 전주시에서 전기안전공사, 김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종성 회장, 이건식 김제시장, 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 이상봉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를 비롯한 4개 기업 및 기관은 김제시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고효율 전기설비 보급 ▲단열창호 시설 구축 ▲노후설비 개선 등의 활동을 연내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태양광 패널, LED 조명 등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제품을 공급해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다.

또 이날 LG전자와 전기안전공사는 ‘에너지 기술 개발 관련 포괄적 업무 협력’에 대한 MOU도 체결했다. 新(신)·재생에너지 기술 공동 개발, 전기안전 신제품 개발시 기술 지원 등에서 양사가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은 “사업분야가 다른 공사, 기업,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법인의 협업으로 소통과 공유, 협력을 통한 정부3.0 가치실현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 이상봉 사장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위한 실질적 복지 증진은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도 지속 기여할 수 있도록 에너지 기술 혁신에 적극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