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S801 및 CCS803 센서의 초소형, 고정밀, 초저전력 특성 활용

고성능 센서 및 아날로그 IC 전문 기업 ams 의 그룹 계열사인 캠브리지 CMOS 센서(Cambridge CMOS Sensors Ltd, 이하 ‘CCS’)가 중국의 웨어러블 기기 제조사인 하이크링(HiCling)의 스마트 피트니스 손목밴드 ‘크링(Cling) VOC’에 초저전력 가스 센서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크링 VOC 손목밴드에 실내 공기질 및 호흡 중 음주측정 기능을 위해 탑재된 CCS801 가스 센서는 실내에서 흔히 확인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s, VOC)을 매우 적은 양도 탐지할 수 있다.

크링 VOC 손목밴드에서 이 같은 VOC 측정 기능은 실내 공기의 수준을 이 밴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표시된다. 또 이 손목밴드에는 사람이 내쉬는 호흡에 포함된 에탄올 성분을 민감하게 감지하는 CCS803 가스 센서와 알고리즘이 통합돼 필요 시 음주측정도 가능하다.

CCS8xx 가스 센서 제품군은 크기가 작고 높이도 낮아 패션 감각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크링 VOC의 얇고 날씬한 디자인에도 안성맞춤이다.

CCS8xx 센서는 독창적인 CMOS 기반 마이크로 핫플레이트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웨어러블 기기들이 핵심적으로 요구하는 초소형, 초저전력, 빠른 응답 특성을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위한 독자적인 알고리즘과 예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지원되기 때문에 CCS8xx 센서는 광범위한 휴대형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폴 윌슨(Paul Wilson)  ams의 환경 센서 부문 시니어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ams의 센서가 혁신적인 Cling VOC 스마트 피트니스 손목밴드에 채택돼 기쁘다”고 밝히고 “이산화탄소 농도, 악취, 연기, 그밖에 다른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쾌적함, 생산성, 삶의 만족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리처드 첸(Richard Chen) 하이크링(HiCling) CEO는 “ams 그룹의 CCS는 크기와 소비전력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MOX 가스 센서를 개발해 왔다”며,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을 쉽게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이제는 크링 VOC 손목밴드를 착용하면 그러한 일들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