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과제 발굴과 실행 고도화로 실질적인 동반성장 추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는 우수 파트너사 200여개 기업 대표 등을 초청해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상생 서밋)’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AICT 기업 KT로의 도약을 위해 파트너와 KT 간 상생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앞줄 왼쪽부터 첫번째) KT 조훈 SCM전략실장, (두번째)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네번째) KT 임현규 경영지원부문장 (다섯번째)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일곱번째) KT 박효일 전략실장. [사진=KT]
(앞줄 왼쪽부터 첫번째) KT 조훈 SCM전략실장, (두번째)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네번째) KT 임현규 경영지원부문장 (다섯번째)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일곱번째) KT 박효일 전략실장. [사진=KT]

이날 KT는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AICC, Cloud, IoT, 모빌리티, 에너지, 교육 등 B2B IT 플랫폼/솔루션 기반 사업 발굴, 공략 ▲요금, 유통, 상품 등 통신(CT)의 전방위 혁신으로 가성비, 비대면 채널을 중시하는 고객 트렌드를 선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네트워크 체감품질을 강화 ▲B2B CT사업을 SW/Cloud기반 솔루션과 함께 제공 ▲미디어, 콘텐츠의 AI기반 플랫폼 혁신 및 그룹 시너지 활용 등 세부 방향을 제시해 실질적인 동반성장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KT는 ICT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위원회와 함께 안전에 특화한 파트너 ESG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공급망 ESG 역량 향상과 파트너사의 중대재해 제로화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KT는 파트너와의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중기부와 함께 기금을 조성해 공동R&D에 집중하고 있다. KT의 브랜드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MWC 등 주요 글로벌 전시회에 파트너사 참가를 지원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저리 대출을 제공하는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는 한편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온라인 채용관 등도 지원하고 있다.

KT경영지원부문장 임현규 부사장은 “오늘 개최한 상생 서밋을 통해 AICT기업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추진하는 KT의 경영 방향을 파트너와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상생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동반성장의 장을 열었다”며 “오늘 ICT 업계에서는 KT가 처음 체결한 동반위 ESG 지원 사업과 같이 KT는 앞으로도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